부산여성가족개발원, 지역사회 성평등 디자인하다!
2021-05-03 입력 | 기사승인 : 2021-05-03
데스크 bokji@ibokji.com


 

부산여성가족개발원(원장 성향숙)은 성평등 관점을 가지고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변화를 이끌어내는 소모임 활동을 지원하고자「2021년 풀뿌리 소모임」을 모집한다.


2020년 풀뿌리 소모임 지원 결과, 성평등 다큐멘터리 제작, 성평등 교육방안 토론, 성평등 관련 독서발표회, 아빠육아 실천 모임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됨으로써 시민주도형 풀뿌리 모임을 통해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본 사업에는 성평등 관점으로 지역사회 성평등 의식ㆍ문화 확산에 관심 있는 소모임(3인 이상), 동아리 등이 참여 가능하다.


지원분야는 총 5개 분야로 <분야1. 여성인권>에서는 여성 안전, 젠더폭력 관련 사업 등, <분야2. 성평등 문화확산>에서는 여성역사, 여성주의 영화 관련 사업 등, <분야3. 일생활균형 및 다양한 가족>에서는 공동육아, 아빠육아, 다문화가족, 1인가족 지원사업 등, <분야4. 여성인재 육성>에서는 여성활동가 양성, 여성일자리, 여성친화 협동조합 등, <분야5. 젠더 관련 자유주제>에서는 지역사회 성평등 의식 확산사업 등을 기획할 수 있다.


지원규모는 작년 결과를 반영하여 소모임 5개 내외를 선정하여 기획 내용 및 규모에 따라 100~300만원까지 예산 규모를 확대하여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2021년 4월 16일(금)부터 5월 10일(월)까지이며, 참가 신청은 부산여성가족개발원 홈페이지(www.bwf.re.kr)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 우편발송 등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성향숙 부산여성가족개발원장은 “2021년 풀뿌리 소모임 활동 지원은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성평등을 다채롭게 디자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부산지역의 다양한 소모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데스크 bokji@ibokji.com

프린트 메일보내기

기사에 대한 댓글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