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탑, 창립 60주년 기념 ‘봄날의 동행’ 후원활동
1959년 설립된 장수기업...지역 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 중
2019-04-15 입력 | 기사승인 : 2019-04-15
데스크 bokji@ibokji.com


<강신우 대표이사가 식사를 대접하고 있다> 


㈜한탑(대표이사 강신우)이 회사 창립 60주년을 맞아 부산 지역 내 저소득 결식 어르신을 대상으로‘봄날의 동행’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강신우 대표이사와 20여 명의 임직원들은 부산 남구 용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내 저소득 결식 어르신 300여 명에게 점심식사와 기념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후원활동에 참여한 한탑 직원들 모습> 


한탑은 지난 1996년 용호종합사회복지관 개관부터 각종 후원 활동을 해 오고 있으며, 2008년에는 사회공헌 파트너십 협약을 맺었으며, 2009년 9월부터는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주 2회 식사 지원과 월 1회 배식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탑은 지역 내 교육기관과의 협약을 통한 장학사업, 지역기관과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한 후원 활동, 부산역도연맹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 왔다. 이러한 노력들을 인정받아 2010년 제4회 푸드뱅크식품나눔전국대회 복지부장관상, 2011년 제29회 부산산업대상 봉사대상, 2012년 부산광역시 사회공헌장, 2018년 부산광역시장표창 등을 수상했다.


한탑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 참여와 기업 이익의 사회 환원을 기업 경영의 중요한 철학으로 삼아 지역 내에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사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신우 대표이사가 식사 대접 후 자사 선물을 증정하고 있다> 


<한탑 임직원들이 후원행사를 마치고 기념 촬영> 


한편, 한탑은 지난 1959년 설립돼 올해로 60주년을 맞은 장수기업으로, 국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해바라기표 밀가루와 가축용 배합사료를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제분공장과 사료공장은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적용 사업장으로, 각각의 공장에 기술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산학협동과 해외기술 제휴를 통해 특허 취득과 신제품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사업 다각화를 통해 수입자동차 판매 법인 에쓰비 오토모빌과 에쓰비 모터스, 창업투자 법인 에스비 인베스트먼트, 산업용 필름 사업법인(베트남) 초이스프로텍 등을 보유하고 있다.  <용호복지관=박민준 사회복지사>



데스크 bokji@ibokji.com

프린트 메일보내기

기사에 대한 댓글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