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민복지관, 발달장애인들 예술디자이너로서 성장 지원
2022-12-14 입력 | 기사승인 : 2022-12-14
데스크 bokji@ibokji.com

 


지난 12월 7일 KISMET KOREA가 주최하고 ㈜우리행성의 주관으로 진행된 「FROM HANDS MARKET」에 성민복지관 발달장애인 디자이너 9명의 예술작품을 에코백에 적용하여 제작한 작품을 지역주민 및 디자인기업체에 홍보하며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로서의 성장을 지원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에 제작된 디자인 굿즈는 발달장애인 디자이너 9명의 유니크한 작품을 담은 에코백과 스티커를 제작하여 홍보 및 판매 활동을 하였다. 디자이너 9명의 그림 그리는 손과 디자이너들의 강점, 대표 작품이 들어간 현수막을 게시하여 디자이너들이 본인의 작품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가지며 디자이너로서 본인의 작품에 대한 애정을 참여하신 지역주민과 디자인 기업체 관계자들에게 그대로 전달하였다.


본 사업을 통해 발달장애인 디자인 예술작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졌고, 디자인 관련한 협업 제안과 문의도 많아졌다. KISMET KOREA(주)는 이번 행사가 장애인 직업에 대한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전했다.


본 사업은 2023년 1월 말까지 전문디자이너로서의 양성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게 되며, 1월달에는 작품전시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 진행 만료 이후, 「삼구아이앤씨」 대기업 채용이 확정됨에 따라 디자이너로서의 경제적 자립과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앞으로의 행보가 귀추 된다.<성민복지관=강희숙 팀장>



데스크 bokji@ibokji.com

프린트 메일보내기

기사에 대한 댓글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