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사회복지실천가대상」수상자 후보 찾는다
18명 선정, 총 9천만 원 상금 시상
2020-09-02 입력 | 기사승인 : 2020-09-02
데스크 bokji@ibokji.com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강선경)가 「제5회 사회복지실천가대상」수상자 후보를 찾는다. 접수는 오는 9월 29일까지다.


후보자는 직종 및 직급과 무관하게 사회복지 관련 기관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자로서 추천자 자격을 갖춘 자이다.


사회복지실천가대상은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의 설립목적인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처우개선 일환으로 우리 주변 사회복지 실천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온 사회복지실천가를 발굴·포상하여 사회의 귀감으로 널리 알리도 있다. 2016년도부터 5년째 이어오고 있다.


2016년도부터 현재까지 총 127명이 수상했으며, 3억 8백만 원의 포상금이 전달되었다. 올해는 18명을 선정하며, 총 9천만 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수상자에게만 지급하던 상금을 소속기관에도 지급함으로써 수상자뿐 아니라 소속기관의 노고도 함께 치하한다. 수상자들에게는 각 5백만 원(수상자 개인 4백만 원, 소속기관 1백만 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 이사장은 “올해 코로나-19 사태라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시설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며 “이 상은 타 사회복지 관련 시상식과는 달리 대표자나 관리자급 종사자 외 위생원, 운전원, 조리사 등 그동안 수상의 기회가 적었던 다양한 직종의 숨은 공로자를 적극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시상식의 가치를 더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2020년 12월 9일 프레지던트호텔(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31층 모짤트홀에서 진행되며,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체계에 협조하기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복지공제회 홈페이지(www.kwcu.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데스크 bokji@ibokji.com

프린트 메일보내기

기사에 대한 댓글

  이름 비밀번호